기사상세페이지

광주발전정책 토론회 열린다

기사입력 2009.05.03 17:1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오는 6일 오후 3시 시청 3층 중회의실

    광주의 신성장동력산업, 어떻게 육성할 것인가? 주제

    광주시는 오는 6일 오후 3시 시청 3층 중회의실에서 민주당 김재균 국회의원 주최로 당면한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광주경제의 미래핵심역량을 구축하기 위해「광주의 신성장동력산업, 어떻게 육성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광주발전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국회의원 10여명과 산·학·연·관련 전문가들이 참석한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저탄소 녹색성장 실현과 신성장동력산업인 태양광·수소연료전지산업육성을 위해 ˝신성장동력, 태양광·수소연료전지 발전방안˝이라는 토론주제를 놓고 광주의 신성장동력산업육성 비전과 전략(신용진 광주TP 전략산업기획단장), 정부의 녹색성장과 신성장동력 실현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추진방안(강남훈 지식경제부 자원개발정책관)과 광주의 태양광·수소연료전지산업 육성방안(김진혁 전남대학교 교수)의 주제발표와 패널토론(조호권 광주광역시의회 부의장, 강창석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호남권기술지원본부장, 오병수 전남대학교 교수, 배준강 GS퓨얼셀 대표이사, 서동휘 심포니에너지 상무) 및 질의응답으로 진행한다.

    광주시는 정책토론회에 이어 정책토론회에 참석한 국회의원들과 시정현안 간담회를 갖고 시정현황 설명 및 관심사항을 논의한다.

    광주시 관계자는 이번 정책토론이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을 구현할 실천적 정책 제시를 통해 ˝국회의원과의 협력과 정부차원의 지원을 유도하는 계기가 되어 광주시의 신·재생에너지산업육성을 위한 시금석이 될 것˝이라고 말하며, ˝정책토론회를 한층 더 발전시켜 지역산업발전의 원동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토론회를 통해 제시된 발전방안은 정부정책과 연계하여 신·재생에너지 산업 정책에 적극 반영하여, 신·재생에너지산업을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주리포트 www.gjreport.co.kr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