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금주 후보 - 장흥군한국친환경농업協 정책 협약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

문금주 후보 - 장흥군한국친환경농업協 정책 협약

"농업과 환경을 조화시키는 친환경농업은 전남의 미래"
"친환경직불제 단가 인상으로 친환경농업 되살릴 것”

KakaoTalk_20240405_131632322_01.jpg
▲문금주 더불어민주당 고흥·보성·장흥·강진 국회의원 후보가 권영식 장흥군한국친환경농업협회장과 정책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문금주 더불어민주당 고흥·보성·장흥·강진 국회의원 후보(전 전남도행정부지사)는 5일 장흥군한국친환경농업협회(권영식 회장)와 정책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서 권영식 회장은 “토양이 심하게 훼손되는 고투입 농법으로 유지되는 우리나라 농업은 미래를 바라보기 힘들어 지속 가능한 농업 발전을 위해서는 친환경농업 확대가 필요하다”며 이를 위한 제도와 시스템 개선을 당부했다.

전남은 친환경농업의 메카로서 친환경농산물 인증 면적이 전국의 절반을 차지한다. 

KakaoTalk_20240405_131632322_02.jpg
▲문금주 더불어민주당 고흥·보성·장흥·강진 국회의원 후보가 장흥군한국친환경농업협회와 협약식을 마친 뒤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친환경농업은 국민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며 자연환경 보호 및 생태계 유지에도 도움이 된다.

하지만 최근 친환경농업 재배 면적이 줄어들고 관련 지원 예산도 삭감되는 등 친환경농업 활성화 정책이 되레 뒷걸음질 치고 있다.

문금주 후보는 “농업과 환경을 조화시키기 위한 친환경농업은 전남의 미래이면서 인류의 미래를 위해 매우 중요하다”며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해 친환경농업 비중을 확대하고 친환경직불제 단가 인상 등 제도개선과 지원을 늘려 친환경농업을 되살리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