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공군 1전비 군무원단, 전통문화체험 행사

기사입력 2008.10.22 21: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2일 외국인 결혼이민 가정 30세대 대상 전북 임실서 체험

    제1전투비행단(이하 1전비) 군무원단은 22일 광주지역에 거주하는 외국인 결혼이민주부와 자녀들을 초청 전북 임실에서 한국 문화체험 여행시간을 가졌다.

    이날 문화 체험은 국제결혼으로 한국으로 이주한 여성들에게 한국 전통 문화와 생활상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한국 사회 적응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광산구 하남복지관과 연계해 마련했다.

    1전비 군무원단장 조동주 사무관(47)은 “모든 것이 낯선 이역만리 타국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을 이민 주부와 가족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한국 문화체험 시간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국 문화 체험단은 1전비 군무원단 6명과 광주광역시 광산구 일대  결혼이민가정 30세대로 구성됐다.

    체험단은 이날 임실 치즈 마을을 방문해 직접 쌀 피자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진 후 소달구지와 경운기를 타보고 풀 썰매타기 등 전통 놀이를 즐기면서 한국전통 문화를 직접 체험했다. 

    광주 광산구 우산동에 거주하는 일본인 결혼이민주부 호리고시 가즈미씨(37)는 “그동안 집안일과 육아 등 평범한 일상생활이 거의 전부였는 데 공군 제1전투비행단을 통해 이렇게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되어 감사한다”며 “한국 사회에 보다 잘 적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줄 것이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