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빛고을 광주에 한국 미술교육 시선 집중!

기사입력 2008.09.17 20: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광주 교직원 미술전람회ㆍ한국미술교육연구회 회원전 개최

    19일부터 4일동안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안순일)은 2008 광주교직원 미술전람회와 한국미술교육연구회 회원전을 동시에 개최한다.

    19일부터 4일동안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릴 이번 행사는 광주지역 교원들의 문화예술 연구 및 창작활동의 성과를 선보이는 자리이다.

    이번 행사는 전국 16개 시·도 대표작가 80명과 광주 교직원 60명 등 약 140여명의 교원들이 출품한 수준높고, 품격있는 작품들로 가득한 전람회로 평가돼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아시아의 대표적인 미술축제로 자리매김한 광주비엔날레 행사 기간중에 진행됨으로써 더욱 큰 의미가 있다.

    또한 광주교직원 미술전람회는 학교 현장에서 학생교육활동에 전념하고 있는 현장교사들이 틈틈이 창작활동을 하여 준비한 자리로 교원들의 특기계발뿐만 아니라 문화예술교육의 활성화에 기여하고 자라나는 학생들에게는 문화예술에 대한 감수성과 창의성이 자연스럽게 형성되는 기회로 여겨진다.

    한국미술교육연구회는 전국에서 모인 회원 250여명이 연차총회를 시작으로 비엔날레 전시장에서 '참여 작가와의 만남의 시간' 등의 일정으로 광주에서 의미있는 시간을 보낸다.

    한편 광주광역시교육청은 우리지역 청소년들이 아름다운 품성과 풍부한 예술적 감성을 갖춘 세계적인 인재로 성장하여 보다 아름다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교육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교원들의 문화예술 마인드 확산과 능력계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교원 문화예술 연구 및 창작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