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주 국제청소년 음악 페스티벌 내달 개최

기사입력 2006.07.27 14:5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8월17일 개막 광주시청 야외 음악당...한국 일본 등 총 40개팀 참가
     
     광주시는 27일 "신인 아마추어 뮤지션을 발굴하는 '2006 광주청소년음악 페스티벌'이 내달 17일부터 사흘간 광주시청 야외 음악당 등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2차 예선을 통과한 국내 아마추어 30개팀과 일본, 중국, 독일, 싱가폴 등 해외 10개팀 총 40개팀이 참여한다.

     올 처음으로 열리는 광주청소년음악 페스티벌에서는 1등 500만원, 2등 300만원의 부상과 본선에 오른 총 7개팀에는 창작 장학금이 수여된다.

     또 광주청소년음악페스티벌을 공동으로 진행한 해외 음악협회의 주관 행사에 아마추어 대표로 참가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경연 참가자들은 2박3일 동안 음악캠프에서 실력을 겨루고 음악을 매개로 화합과 교류의 기회를 갖게 된다. 또 국내 유명 뮤지션과 작곡가들로부터 뮤직 클래스와 뮤직 트레이닝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미래의 희망인 아시아 청소년들과 아시아 음반관계자들이 음악을 통해 화합하고 소통하는 축제의 장으로 활용하고자 마련됐다. 일본과 중국, 싱가폴, 독일, 몽골 등 실력을 검증받은 10개 팀이 참가해 수준 높은 무대를 선보인다.

     페스티벌은 M.net를 통해 녹화 방송될 예정이며 몽골TV5 등 해외 취재진도 취재에 나서는 등 아시아권 방송사들에서도 깊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광주청소년음악페스티벌을 국제적으로 확대.발전시켜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위상에 걸맞는 대표적인 아시아 청소년 문화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