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송영길 국회의원 화순서 초대 강연

기사입력 2019.03.23 08:0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2일 오후 4시 화순군청 대회의실... 구충곤 군수ㆍ강순팔 군의회 의장ㆍ문행주 구복규 도의원 등 참석

    ‘3․1운동 100년, 대한민국 100년, 대한민국의 뿌리를 찾아서’ 주제

    제5기 명품화순 아카데미 개강 첫 강사로 초대

    2019. 3.22. 명품아카데미 개강식[송영길의원] _1.jpg

     송영길(인천 계양구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22일 화순에서 강연을 했다.

    이날 오후 4시 화순군청 대회의실에서 실시된 강연은 화순군의 제5기 명품화순 아카데미 올해 개강기념 첫 강사로 초대된 것.

    주제는 ‘3․1운동 100년, 대한민국 100년, 대한민국의 뿌리를 찾아서’를 주제로 1시간 넘게 강연을 펼쳤다. 

    이날 간연에는 구충곤 화순군수, 강순팔 군의회 의장, 신정훈 민주당 나주화순지역위원장, 문행주·구복규 도의원, 군의회 의원, 관계기관장, 수강생과 주민 등 350여명이 함께 했다.

    송 의원은 이날 강연에서 투철한 역사 인식, 남북문제에 관한 관심을 당부했다.

    송 의원은 독립운동가들의 삶과 항일 운동을 소개하며 “독립 운동가들의 숭고한 정신을 계승 발전시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송 의원은 이어 “자주독립을 위해 몸 바쳤던 선열들을 기억하며 국가안보에 대해서도 주인의식을 가져야 한다”며 “최근 남북 평화 분위기 조성과 관련해 우리 국민이 정부 정책에 관심을 두고 더욱 힘을 실어 달라”고 덧붙었다.

    이날 개강한 제5기 명품화순 아카데미는 3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되며, 주민, 공직자, 관계기관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예술, 건강, 교양 등 다양한 분야의 저명인사를 초빙해 매월 셋째 주 금요일 오후 4시에 총 10회 강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화순 강연 송영길.jpg
    ▲송영길 의원이 강연 시작 전 구충곤 화순군수로 부터 꽃다발을 받으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 3.22. 명품아카데미 개강 강연_ 송영길의원_2.jpg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