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주 동구, 떡산업 전문인력 양성한다

기사입력 2009.03.15 18:4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교과부 주관, 지역인재육성 신규공모사업 선정… 2억원 지원

    광주시 동구(청장 유태명)가 교육과학기술부가 주관한 2009년도 지역인재육성공모사업에서 「떡산업 전문인력 양성 프로젝트」가 선정돼 국비 1억3천5백만원 등 총 1억8천9백만원의 지원금을 받게 된다.

    동구는 이번 지역인재육성 공모사업자로 선정됨에 따라 저소득 세대주 및 미취업여성 등 총 160여명을 대상으로 전통 떡 산업과 연계한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취업과 창업을 지원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되었다.

    지역산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이는 이번 떡산업 전문인력 양성 프로젝트 사업 기간은 4월부터 올해 말까지 이며, 4월말에 수강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교육과학기술부가 주관한 ‘09년 지역인재육성 신규 공모사업에는 전국의 기초자치단체가 치열한 경쟁을 벌인끝에 광주광역시에서는 동구가 최고의 성적을 기록하는 등 동구가 제출한 「지역특화산업과 연계한 제병전문인력 양성 프로젝트」가 높은 점수를 받았다.

    유태명 동구청장은 ‘경기침체로 지역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떡문화의 본산지인우리 동구가 교육과학기술부 주관 제병전문인력 양성 프로젝트에 선정된 것은 매우 의미가 크다’며 ‘이번 떡 산업 신규공모에 선정됨으로써 떡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한 지역내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소외계층의 역량강화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광주리포트 www.gjreport.co.kr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