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주여성희망페스티벌 네달 5일 DJ센터서 개최

기사입력 2008.10.29 18:2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대토론회, 여성취업·창업박람회, 광주여성발전사 특별전 등

    지난 9월 17일 출범한 광주여성희망포럼의 발족을 기념하고 지역 여성의 권익향상과 사회참여 활성화를 위한 '2008광주여성희망페스티벌'이 오는 11월 5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막을 올린다.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여성희망포럼이 주관하여 마련한 이번 페스티벌은 광주여성의 현재와 미래를 조명하는 대토론회와 광주여성 발전사 전시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지역 여성들의 메카니즘을 구성한다는 계획이다.

    변도윤 여성부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펼쳐지는 이번 페스티벌의 시작은 취업 및 창업에 관심이 있는 지역 여성들과 여성채용에 관심이 있는 기업인이 한자리에 만날 수 있는 '2008광주여성 취업·창업 박람회.

    오전 10시 개관하는 박람회는 구인구직 전문 사랑방 신문과 취업 전문 포털 사이트인 잡코리아, 주노커피토리아 등 국내 구인업체 100여개가 직접 참여해 구직여성과 현장면접 등을 통해 구인 활동에 나선다.

    또 유망 창업 업종을 소개하는 20개 부스가 참여, 창업지원에 직접 나선다.

    특히 취업 및 창업에 관심이 있는 지역 여성들과 여성 채용에 관심이 있는 기업이 한자리에 만날 수 있는 행사로 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박람회는 수출 감소로 인해 구직의 문이 좁혀지면서 잔뜩 긴장하고 있던 여성들은 물론, 출산과 육아로 직장을 그만 두었던 여성들에게는 재취업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부대행사로는 재무전문컨설팅 프로그램과 직업적성검사, 모의 체험관, 취업정보 지원관, 유망 전문직 체험관 등이 운영되며, 여성질병 예방교육과 무료 유방암 테스트 등 무료 건강 검진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된다.

    또 두뇌개발 게임관 운영과 건강연령 측정 등의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하며, '게임면접왕'이 인터넷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영화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의 주인공인 국가대표 여자 핸드볼 선수 사인회도 펼쳐진다.

    박람회 관계자는 "여성들의 취업과 창업에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의 기회를 직접 제공할 이번 박람회에 여대생은 물론 지역 여성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