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인터넷시장 메신저 전쟁 중!

기사입력 2005.03.07 21: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인터넷 시장이 메신저 전쟁으로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네이트닷컴의 메신저 서비스, 네이트온이 MSN메신저의 아성에 도전장을 던지며 뜨거운 한판 승부를 예고하고 있다.

    실제 인터넷 접속률 조사업체 메트릭스(www.metrixcorp.com)에 따르면 MSN메신저와 네이트온의 주간(2/21~2/27) 이용자수 차이는 7만6000명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랫동안 국내 메신저 시장 1위를 독주하던 MSN에 적신호가 들어 온 셈이다.

    네이트온의 빠른 성장은 네이트닷컴의 선봉장인 싸이홈피에 크게 힘입은 것으로 분석된다.

    메신저 서비스와 미니홈피 서비스를 연동 시키면서 적지 않은 싸이월드 회원들을 메신저 서비스로 유인 할 수 있었던 것이다. 여기에 무료 SMS 제공 또한 문자세대의 마음을 돌리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보여진다.

    한편 메신저 이용은 연령대별로 차이를 나타낸 것으로 나타났다. 10대에서는 버디 메신저가 MSN메신저와 네이트온을 크게 압도하고 있는 반면 20대에서는 네이트온이 30대에서는 MSN메신저가 우위를 점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