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장미의거리 5개 단체 ESG경영 업무협약 체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

조선대 장미의거리 5개 단체 ESG경영 업무협약 체결

민간·학교·기업 등... 친환경봉투 전달식도 진행

조대장미의거리 5개 단체 ESG경영 업무협약 체결 사진.jpg
▲조선대학교 LINC 3.0 사업단과 조대장미의거리 상인회 등 5개 단체가 ESG경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선대학교 LINC 3.0 사업단은 최근 조대장미의거리 상인회 등 5개 단체와 ESG경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지속 가능한 ESG경영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조대장미의거리 상인회, 조대장미의거리상점가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조선대 LINC 3.0 사업단, 조선대 미술체육대학, 링크캠퍼스(다댐서비스 운영사) 등 민간·학교·기업 5개 단체가 참여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기후변화 대응, 환경보호를 위한 다양한 캠페인 및 마케팅 활동, 친환경 제품의 이용증가를 위한 협력 활동, 친환경 시제품 개발 협력 등이다.

이날 업무협약 체결 후에는 바로 ‘친환경봉투 전달식’도 진행됐다.

조대장미의거리 상인회가 조선대 미술대학 황중환 교수와 연계해 만든 친환경 봉투는 조대장미의거리 특색을 살린 뜻깊은 의미의 디자인으로 만들어졌으며 총 2000부 제작됐다. 

친환경 봉투는 조선대학교 내 ESG 경영 사례, 학생 홍보 활동, 배달서비스를 통한 이용 활성화 등 다양한 곳에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이를 위해 LINC 3.0 사업단과 링크캠퍼스가 협력 개발한 조선대학교 학생배달서비스 (다댐서비스)를 통해 유통하고 조대장미의거리 상점가 내의 배달 활동 시 이를 사용하여 홍보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용운 조대장미의거리 상인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지역사회로의 ESG경영 활성화 사례로 자리 잡아 긍정적인 영향력이 전파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