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제3회 대한민국 생활스포츠 대상 수상 '영예'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소식

화순군, 제3회 대한민국 생활스포츠 대상 수상 '영예'

12월8일 오전 11시 밀레니엄힐튼 서울호텔서 시상식... 스포츠클럽 육성ㆍ지원 부문

구충곤 군수 "남은 임기동안 생활체육 저변 확대와 활성화에 최선 다할 터"

내년부터 동ㆍ하계 전지훈련팀 유치에 행정력 집중

K웹용 25.jpg
▲구충곤 화순군수가 8일 밀레니엄힐튼 서울호텔서 제3회 대한민국 생활스포츠 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제3회 대한민국 생활스포츠 대상'을 수상했다.

화순군은 8일 오전 11시 밀레니엄힐튼 서울호텔 코랄룸에서 진행된 올해 생활스포츠 대상 시상식 스포츠클럽 육성ㆍ지원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화순군은 코로나19로 인한 스포츠 활동의 제약에도 불구하고 방역수칙을 지키는 생활 스포츠를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과 화합을 이끌며, 각종 스포츠 대회로 지역경제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이번에 생활스포츠 대상을 받게 됐다. 

화순군은 화순군체육회 등을 통해 축구 배드민턴 야구 수영 등 군민의 다양한 생활체육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으며, 어르신ㆍ장애인 생활체육 참여 확대 등 생활체육을 통한 군민 스포츠 복지 향상에 적극 나서고 있다.

Kakao 25.jpg

 특히 화순군은 탄탄한 스포츠시설 확충으로 내년부터 동ㆍ하계 전지훈련팀 유치에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구충곤 화순군수는“오늘 받은 이 상은 군민들의 생활체육 저변 확대와 활성화에 더욱 힘써 달라는 것으로 알고, 스포츠 명품고장 화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도록 남은 임기동안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와 리빙TV가 후원하고 데일리스포츠한국이 주관한 '제3회 생활스포츠 대상'은 국민생활 스포츠 저변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자치단체, 유관기관, 단체를 선정해 수여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