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화순군 풍성한 결실... 인구도 세자릿수 증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소식

2021 화순군 풍성한 결실... 인구도 세자릿수 증가

지방재정 신속집행 최우수기관ㆍ지자체 평가 전국 종합 3위 등 

지난 5월 1차 접종 결과 전국 평균 3배로 '전남 1위 결정적 공헌'

'헌혈증서 200매' 화순전남대병원에 전달 '잔잔한 감동'

화순군청_1.jpg

 2021년 후반기에 화순군이 풍성한 결실을 이어 가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11일 화순군에 따르면 최근 행안부로부터 올해 전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최우수기관에 선정된 이후 지방자치학회가 발표한 전국 지자체평가 결과 보건분야 1위에 힘입어 전국 종합 3위에 올랐다.

이는 전국 농어촌 지역 82곳 중 3위여서, 전남지역 22개 시군으로부터 시샘과 함께 부러움을 사고 있다.

화순군은 스포츠 분야 생활체육지도자 사업 평가에서도 당당히 전국 1위를 차지했다.

인구 증가면에서도 화순군은 지난해 대비 세자릿수 증가를 나타냈다.

'찾아가는 주소이전 현장 서비스' 등 공직자들이 헌신적으로 펼친 결과이다.

백신 접종율도 1차부터 현재까지 높은 접종율과 검사율을 나타내고 있다.

지난 5월 1차 접종 결과 전국 평균 3배를 웃도는 탁월한 기록으로, 전남도가 전국 1위를 달리는데 결정적 공헌을 하기도 했다.

특히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접어든 지난달 초 화순군보건소는 군청 직원들이 헌혈 행사를 통해 모은 헌혈증서 200매를 화순전남대병원에 전달해 잔잔한 감동을 선사하기도 했다.

화순군 장만식 기획감사실장은 "민산 6, 7기 들어 모든 분야에서 몰라보게 발전한 화순군이 최근엔 풍요로운 소식까지 쇄도해 전체 공직자들이 정말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올해 남은 마지막 4분기에도 구충곤 군수님의 군정 철학을 잘 받들어 살기좋은 화순, 행복한 화순 건설에 총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