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디지털 성인문해교육 강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순천시, 디지털 성인문해교육 강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 성인 문해력 향상 돕는 디지털 교육 전문강사

20210608_141934.jpg

 순천시(시장 허석)는 한글을 모르는 학습자를 돕는 비대면 디지털 성인문해교육 전문인력 양성 과정에 참여할 교육생 70명을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성인문해교육은 평생교육법 제39조에 따라 비문해·저학력 성인을 대상으로 사회생활에 필요한 문자해득능력 등 기초능력을 높이는 교육프로그램으로, 순천시는 전라남도의 ‘2021년 시·군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공모에 선정되어 디지털 교육 역량강화와 디지털 문해교육법을 개발할 수 있는 강사를 양성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성인문해교육, 한국어, 교원 자격증 등 관련 자격을 소지한 순천시민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교육은 6월 22일부터 8월 5일까지 기본교육과 심화교육으로 나눠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총 14차시로 비대면 온라인 줌(ZOOM)으로 진행된다.

신청접수는 오는 17일까지 순천시청 또는 순천시 문화건강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식을 내려받아 자기소개서 등과 함께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낮은 디지털 수준으로 온라인 수업 진행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시대 흐름에 맞춘 교육환경을 조성하여 비문해 학습자들의 지속적 학습체제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