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남도국악원 국악연주단의 '국악의 향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

국립남도국악원 국악연주단의 '국악의 향연'

오는 12월27일 오후 7시 올해 마지막 금요국악공감

금요국악공감.jpg

 진도군 임회면에 위치한 국립남도국악원(원장 정상열)은 오는27일 오후 7시 국립남도국악원 진악당에서 2019년 마지막을 장식하는 금요국악공감 '국악의 향연'을 선보인다.

2019년 금요국악공감은 이날 '국악의 향연'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금요국악공감은 3월부터 12월까지 매주 금요일에 진행되었으며, 창작국악부터 창극과 어린이극 그리고 전통을 느낄 수 있는 국악공연까지 진도군민과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번 공연은 기악합주 “남도굿거리”, 가야금병창 “진도방아타령”, 전통춤 ”규장농월“, 기악독주 ”서용석류 대금산조“, 민요 ”금강산타령, 동백타령“, 사물놀이 ”삼도설장구“ 총 6개 프로그램으로 2019년의 연말을 따뜻하게 마무리하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할 수 있는 공연들이 준비되어 있다. 

금요국악공감2.jpg

 이날 공연을 끝으로 다가오는 경자년(庚子年)에도 더욱 알차고 풍성한 금요국악공감을 기약한다.

국립남도국악원은 원활한 공연 진행을 위해 공연장 지정좌석제를 운영한다. 공연 시작 한 시간 전부터 진악당 1층 로비에서 좌석 번호가 적힌 티켓을 발급하며, 공연장 입장 시 티켓을 확인 받은 후 지정된 좌석에서 공연 관람이 가능하다.

공연 당일 오후 6시 20분 진도읍사무소, 6시 35분 십일시 사거리에서 무료 셔틀버스도 운영한다.

공연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남도국악원 누리집(http://jindo.gugak.go.kr) 혹은 전화 061-540-4031~3 장악과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