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알기쉬운 '민원 편람' 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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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순군, 알기쉬운 '민원 편람' 펴내

민원 신청 처리 절차 한눈에...

군청과 읍·면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 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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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더 쉽고 편리하게 민원을 신청하고 처리 절차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민원 편람 자료를 정비했다.

군은 자료를 보완해 발행한 ‘2019 민원 편람’을 군청과 13개 읍·면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 비치하고 군청 누리집(http://www.hwasun.go.kr)에도 게시했다.

‘2019 민원 편람’에는 공통 사무, 직제 순서에 따른 실·과·소별 사무, 읍·면행정복지센터 순서로 민원별 사무 안내, 신청 대상자, 신청 방법, 관련 법규, 수수료, 구비 서류, 처리 기간과 제출처, 민원 처리 흐름도, 신청 서식이 수록됐다.

공통 사무에는 진정, 질의, 건의, 거부 처분에 대한 이의신청, 사전심사 청구, 정부24 민원신청, 구술․전화로 신청할 수 있는 민원 등을 안내하고 있다.

군은 매년 ‘민원 편람’을 수정·보완해 군청 누리집에 게시하고 있다. 민원실 민원인 전용 컴퓨터에서 언제든지 열람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군민의 눈높이에 맞춰 군민이 만족하고 감동하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광주리포트 www.gjrepo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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