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잠자는 지방세 과오납금 찾아주기 총력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

광주 동구, 잠자는 지방세 과오납금 찾아주기 총력

지난 해까지 발생한 과오납금 세액 99.3% 돌려줘

광주 동구(청장 유태명)가 2009년 이전 발생한 지방세 과오납금 찾아주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광주광역시 동구에 따르면, 지난 해까지 발생한 지방세 부과징수 및 국세환급에 따른 지방세 과․오납금을 납세자에게 적극적으로 되돌려주기 위해 총력을 기울인 가운데, 지금까지 대상금액 13억2천4백만원 가운데 13억1천5백만원을 환부해 99.3%의 환부율을 올렸다고 밝혔다.

동구청은 잠자는 지방세 과오납금을 납세자에게 적극적으로 되돌려주어 납세자의 권익보호정책을 실현하자는 취지 아래, 그동안 환부 대상자에게 과․오납 안내문을 발송하여 위택스(http://www.wetax.go.kr), 전화 및 팩스 등으로 접수를 받은 후 계좌송금하거나, 방문 당일 현금 지급하는 등 적극적인 방법을 강구해 지금까지 99.3%의 세액환부율을 거뒀다.

동구청은 앞으로 전체 대상금액 모두를 환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환부대상자 안내문 발송 및 홍보 등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유태명 동구청장은 ‘잠자는 지방세 과오납금 찾아주기를 통해 납세자의 어려움과 고충을 최대한 배려하고 진실한 세무행정 구현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납세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납세현장의 애로사항을 경청하여 바로바로 해결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광주리포트 www.gjreport.co.kr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