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화순군농기센터,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 교육 큰 호응

기사입력 2022.04.01 01:5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지난 2월 온라인 기본교육 후 3월부터 온라인과 대면교육 병행 심화교육 진행
    4월부터 농장별 차별화 전략 수립ㆍ소비트렌드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등 진행
    화순군농업기술센터 전경.jpg
    ▲화순군농업기술센터 전경.

     화순군농업기술센터(소장 류창수)의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 교육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 교육은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경영개선 마인드와 지속가능한 자립 역량을 키우고 경영혁신을 실천하는 농업경영체를 육성하는 교육이다.

    군은 지난 2월 말 비대면 온라인 기본교육을, 3월부터는 온라인과 대면교육을 병행한 심화교육을 진행해 왔다. 

    교육에는 강소농 29명이 참여하고 있다.

    강소농의 실천 목표인 비·품·고·가·역(비용절감, 품질향상, 고객확대, 가치향상, 역량강화)실천, 농가소득 10% 증대를 위한 농가별 목표 설정, 관계형성의 가치 중심 경영기획을 중점 교육했다.

    농장자원·경영현황 분석, 경영계획서 작성 실습 등이 교육생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4월부터는 농장별 차별화 전략 수립, 소비트렌드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품목별 기술 교육 등 전문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화순군은 농가 역량강화를 위한 경영교육, 전문가 컨설팅, 공동목표 달성을 위한 강소농 자율모임체 활동, 소득증대를 위한 직거래 활성화 사업 등 다양한 강소농 지원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화순군 관계자는 “강소농 교육이 우리 군 강소농 역량 강화와 성공 모델을 만드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 향후 마케팅, 브랜드 창출 등을 적극 지원해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