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문화재단, 2024 문화다양성의 날 행사 '성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광주문화재단, 2024 문화다양성의 날 행사 '성료'

지역 내 다양한 문화다양성 분야 기관(단체) 15곳과 함께 32개 부스 진행

행사장사진.jpg

 ‘다양한 우리, 多가치 즐기자’를 주제로 지난 25일 진행된 문화다양성의 날 기념행사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2024문화다양성의날 기념행사는 UN이 지정한 문화다양성의날을 기념하여 시의회 1층 내외부를 통해 진행했으며,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와 함께 추진됐다. ‘문화다양성’ 분야에 포함되는 인권, 청소년, 대안문화, 환경분야와 ‘다문화’영역의 인식개선들이 함께 진행됐다.

기부 물품 전달식 사진.jpg

 특히, 이날 광주문화재단은 임직원이 기부한 물품을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하고, 자원순환을 통한 미래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기부 물품은 당일 ‘아름다운가게와 광주문화재단이 함께하는 나눔바자회’를 통해 판매되었으며, 판매를 통해 모아진 수익금 300여만원은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우리지역의 소외이웃을 돕고 환경을 위해 활동하는 풀뿌리 단체의 운영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노희용 광주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지역 내 다양한 문화가 함께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문화에 대한 포용성을 확장시키는 것에 그치지 않고, 문화다양성 사업을 통해 꾸준히 소수문화와 함께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 고 다채로운 지역 사회를 위한 소신을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