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 백림사 ‘부처님 오신날’ 봉축 법요식... 작은 음악회도 열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

무안 백림사 ‘부처님 오신날’ 봉축 법요식... 작은 음악회도 열려

5월27일 고즈넉한 경내 해수관음상 앞 특설무대서 진행
6인조 밴드 클라이맥스의 힐링타임 '박수갈채'

Kakao25.jpg

 불기 2567년 부처님 오신날.

 5월 27일 오전 10시 무안 백림사(주지 지응스님) 경내 해수관음상 앞 특설무대에서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봉축 법요식이 봉행됐다.

이종형 씨(대평여행사 대표)의 사회로 진행된 법요식은 지웅 스님의 천수경 독경과 반야심경 독경, 발원문 낭독에 이어 타종식, 헌공 공양 헌화, 청법가 합창, 주지 스님의 봉축 법어, 탑돌이 등으로 1시간여동안 이어졌다.

이날 무안 백림사는 봉축 법회에 이어 지역민을 비롯 신도들을 위한 작은 음악회까지 곁들여져 아주 특별한 힐링 타임이 됐다.

작은 음악회는 6인조 밴드 클라이맥스 리드싱어 혜나의 우연히, 제3한강교 등에 이어 지웅 스님이 등장 여자의 일생, 섬마을 선생님, 멋 훗날 등을 메들리로 불러 박수갈채를 받았다.

KakaoTa25.jpg

이어 대인행 보살의 멋드러진 시간으로 이어져 신도들을 즐겁게 했다.

작은 음악회는 특히 바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날 수 있는 힐링 타임으로 진행됐다.

백림사 신도회는 이날 전 신도들에 점심 공양과 함께 과일 등 푸짐한 선물도 제공했다.

해수관음상이 있는 ‘무안 백림사’는 지난 1년여 동안 불자들의 폭발적인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

품격 높은 도량으로 자리잡기 위해 주지 지웅 스님을 비롯 신도들은 큰법당 리모델링 등 매사에 최선을 다했다.

백림사 주지 지웅 스님은 "우리 백림사의 쉼 없는 간절한 기도가 통했는지 이제 일상회복과 함께 오늘 산사 음악회를 봉행하게 됐다”며 "큰 법당 옆 해수관음상 앞에서 고즈넉한 산사를 배경으로 진행된 작은 음악회를 만끽하신 지역민과 신도님들의 가정에 부처님의 자비 정신이 깃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백림사_경내_25.jpg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