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제일경’ 화순적벽 버스투어 새단장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소식

‘천하제일경’ 화순적벽 버스투어 새단장

3월21일(화)부터 사전예약 없이 현장탑승... 화ㆍ목ㆍ금ㆍ토ㆍ일 회당 30명

화순적벽버스투어 홍보 포스터.jpg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천하제일경' 적벽 진ㆍ출입권에 관한 관리권이 화순군에 이양됨에 따라 화순적벽 버스투어를 전면 확대 운영한다.

새롭게 재개되는 2023년 화순적벽 버스투어는 기존 사전예약제 ‘화순 적벽 버스투어(화순읍 출발)’와 사전예약 없이 현장탑승으로 진행되는 ‘적벽 셔틀버스’를 병행 운영할 계획이다.

기존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는 ‘화순적벽 버스투어(화순읍 이용대체육관 출발)’는 오는 25일부터 11월 26일까지 매주 토, 일 운행한다. 

탑승인원은 회당 60명(2대)이며, 이용요금은 1인당 10,000원이다.

사전예약 없이 현장탑승으로 진행되는 ‘적벽 셔틀버스’는 2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매주 화, 목, 금, 토, 일, 운행하며, 탑승 장소는 화순온천주차장, 이서커뮤니티센터, 화순적벽 입구 3개소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40분 배차 간격으로 운행한다.

탑승 인원은 회당 30명(1대)이며, 이용요금은 화순온천주차장 7,000원, 이서커뮤니티센터와 화순적벽입구는 5,000원이다.

최광선 화순군 관광기획팀장은 “새롭게 단장한 화순적벽 버스투어를 통해 많은 관광객들이 '천하제일경' 적벽을 쉽고 편리하게 방문하여 감상하시고, 적벽 뿐 아니라 우리 화순에 대한 행복하고 따뜻한 기억을 가득 담아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