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립미술관, 새해 3일부터 신소장품전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

전남도립미술관, 새해 3일부터 신소장품전 개최

오는 3월26일까지 전시... 설치ㆍ조각ㆍ뉴미디어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
권세진ㆍ김동석ㆍ나현ㆍ박종영ㆍ이정록 등 24명의 다양한 작품 출품

포스터.png

 전남도립미술관(관장 이지호)은 2023년을 여는 첫 전시로 신소장품전을 개최한다. 

이번 신소장품전은 2021년 하반기부터 2022년까지 도립미술관이 수집한 작품들을 도민들에게 선보이는 전시다. 

신소장품전에는 동시대성과 현대성을 지닌 작품과 전남지역 출신의 작가들과 전남의 풍경을 담은 작품들이 관람객과 마주하게 된다.

1월 3일부터 3월 2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권세진, 김동석, 나현, 박종영, 이정록 등 작가 24명의 다양한 작품이 출품될 예정이다. 특히, 현대미술관으로서의 정체성을 확고히 하는 설치, 조각, 뉴미디어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을 공개한다. 

더불어, 전남 최초의 도립미술관으로서 수집에 주력하고 있는 전남 출신 작가들의 작품과 순천만, 고흥 등 전남 지역의 아름다운 풍경이 담긴 작품들도 다수 포함해 선보일 예정이다.

신(新)소장품전의 대표 작가들로는 공대 자퇴 후, 조소과에 입학하여 조각과 구동장치를 결합한 키네틱 작품들을 선보이는 여수 출신의 박종영 작가가 있다. 또한, 지나간 역사를 상기시키는 작품을 신문이라는 매체를 통해 선보이는 나주 출신의 최요안 작가와 다큐멘터리에 이미지를 결합해 아카이브 작업을 진행하는 나현 등이 있다.

이지호 전남도립미술관장은 “다양한 장르들로 구성된 도립미술관의 이번 신소장품전은 관람객들이 동시대 미술작품의 미감을 탐색하고, 작품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현재 진행 중인 조르루 루오 전시와 함께 도민들에게 큰 감동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