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임원봉 교수 특허청장 표창 수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조선대 임원봉 교수 특허청장 표창 수상

- 10월24일 광주이노비즈센터서... 지식재산 창출 등 공로 인정

임원봉 교수.jpg
조선대 의과대학 임원봉 교수가 특허청장 표창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조선대학교(총장 민영돈)는 임원봉 교수(의과대학ㆍ사진)가 24일 광주이노비즈센터에서 특허청장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임 교수는 특허청, 광주광역시,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한국발명진흥회에서 지원하는 지식재산 창출 및 경영활성화 기반한 국가 산업발전에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했다.

임 교수는 조선대학교병원 정형외과 연구실의 실험 연구를 통한 ‘RANKL의 돌연변이체 및 이를 포함하는 골다공증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 조성물’연구결과와 특허를 서울소재 ㈜아크젠바이오사이온스 기업에 기술을 이전했다.

이후 호남지방에서 지역 내 지식재산 가치와 경영의 중요성을 확산시키기 위해 활발한 IP활동을 수행했고 광주지식재산센터의 글로벌 IP스타기업 육성 사업에 참여 중인 광주 의료기기 기업의 지식 재산 창출 및 기술 활성화에 이바지해 왔다.

특히 2021년에는 지역의료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광주광역시장 표창을 받기도 했다.

임원봉 교수는 “이번 ㈜아크젠바이오사이온스에 기술 이전한 ‘RANKL의 돌연변이체 및 이를 포함하는 골다공증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 조성’은 부작용이 적고 기존 치료제보다 획기적인 골다공증 치료제로서 가능성이 기대된다”며 “꾸준한 산학 공동 연구를 통해 지역 의료 산업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