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체육회 - 시교육청, 학교체육 관련 정책 협의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

광주시체육회 - 시교육청, 학교체육 관련 정책 협의

7월29일 오후 시체육회장실서 진행... 이상동 회장ㆍ이정선 교육감 등 참석

220729 학교체육 발전 협의(이정선 교육감 방문) (2).jpg

 광주광역시체육회(회장 이상동)와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이 29일 학교체육 관련 정책 협의를 가졌다.<사진>

이상동 시체육회장과 이정선 교육감 등이 참석학 가운데 열린 이날 협의는 교체육시설 개방, 학생선수 육성 및 운동부 연계육성 강화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상동 체육회장은 “시민들이 학교체육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하고, 학생선수 육성 및 운동부 연계육성 방안을 강구하는 것이야말로 광주체육을 살릴 수 있는 길이다.”며 “학교체육이 기반이 돼 엘리트체육과 생활체육 등 선순환 시스템으로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시체육회는 이 자리에서 각 학교 체육관 또는 운동장은 시민들이 가장 가까운 데서 이용할 수 있는 최고의 체육시설이라고 강조하며 시민들이 학교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각급 학교 등 교육청 차원의 적극적인 협조를 구했다.

또 지난달 시행된 스포츠클럽법에 따라 스포츠클럽을 활성화해 엘리트선수 조기 발굴을 목표로 공동 협력하기로 했고, 학교체육 발전을 위해 전국(소년)체전 메달 획득 시 감독교사 및 지도자 등에 혜택이 부여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요청했다.

운동부 연계육성 방안 문제는 초등학교에서부터 대학‧일반부에 이르기까지 연계육성 강화를 위한 시스템을 마련하고, 1개 종목 운동부 육성 시 인근 학교별 연계육성이 가능하도록 건의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