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도곡면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준공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소식

화순군, 도곡면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준공

6월7일 신청사 앞서 준공식... 구충곤 화순군수, 최기천 화순군의회 의장, 문행주 전 전남도의원, 조준성 화순농협조합장, 김석봉ㆍ조세현ㆍ류영길 군의원 등 참석
총사업비 26억 투입 연면적 805㎡ 지상 2층 규모
구충곤 군수 “만족도 높은 행정·복지·보건 서비스 제공”

2_3 도곡면- 25.jpg
▲구충곤 화순군수(오른쪽 4번째), 최기천 화순군의회 의장(오른쪽 2번째), 김석봉 군의원(맨오른쪽) ,서병연 도곡농협조합장(왼쪽 2번째), 박용희 도곡면장(왼쪽 3번째) 등이 준공 축하 케익을 자르기 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7일 도곡면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준공식을 갖고 업무를 개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구충곤 화순군수, 최기천 화순군의회 의장, 문행주 전 전남도의원, 조준성 화순농협조합장, 김석봉ㆍ조세현ㆍ류영길 군의원, 박용희 면장, 지역 기관·사회단체 관계자, 면민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도곡면 행정복지센터 신축으로 행정 업무의 효율성, 주민의 행정서비스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2020년 8월 착공, 지난 5월 완공한 지상 2층 연면적 805㎡ 규모의 도곡면 행정복지센터 신축에 총사업비 26억 원이 투입됐다.

신청사 1층에는 행정민원실, 복지상담실 등이 위치해 있고 2층에는 다목적강당, 휴게실 등이 마련됐다.

2_1 도곡면  25.jpg

 신청사는 누리관(복지관)과 보건지소 부지에 건립돼 비좁은 민원인 주차장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 주민에게 행정·복지·보건 서비스를 한 자리에서 제공할 수 있어 만족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옛 도곡면 행정복지센터는 철거하고 기초생활거점 사업을 통해 주민 복지 증진을 위한 멀티플렉스관, 비타민 공원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구충곤 화순군수는 “행정복지센터, 복지시설인 누리관, 보건지소가 한곳에 있어 면민들이 편하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며 “도곡면민들의 숙원이었던 행정복지센터를 신축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구 군수는 이어 “이곳에서 면민들이 행정서비스도 받고 일터에서 쌓인 피로도 푸시면서 이웃과 소통하는 장소로 적극적으로 활용하시기 바란다”며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