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남사회서비스원, 문화 분야 청소년 꿈 실현 돕는다

기사입력 2022.05.23 23:0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영화ㆍ음악ㆍ공연 등 6개부문 ‘창의학교전남’ 운영
    신현숙 전남도사회서비스원장, "체계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전남사회서비스원.jpg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은 CJ도너스캠프와 함께 문화 분야 청소년의 꿈 실현을 지원하는 ‘2022 창의학교전남’을 운영할 예정으로, 6월 17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CJ나눔재단 후원으로 진행하는 ‘2022 창의학교 전남’은 문화를 사랑하는 청소년이 꿈을 실현하도록 문화 창작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문화멘토링 사업이다. 방송, 영화, 음악, 공연, 요리, 패션·뷰티 등 6개 부문으로 나눠 이뤄진다. 

    창의학교 전남은 전남지역 중·고등학생(만12세~만18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 누리집에 하면 된다.

    6개 문화활동에 참여하는 기관·단체는 요리 분야 초당대학교 호텔조리학과, 패션·뷰티 동신대학교 뷰티·미용학과, 방송 목포과학대학교 유튜브학과, 영화 시네마라운지MM, 음악 소리아트컴퍼니, 공연 한국연극협회 여수지부다.

    anigif  270  50 사이드.gif

    선정 청소년은 6월 말 입학식을 시작으로 스스로 창작자가 돼 작품 기획부터 완성까지 전 과정을 CJ나눔재단,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과 함께 체계적으로 만들게 된다. 창작·체험 과정은 동영상으로 제작해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CJ도너스캠프 누리집·유튜브를 통해 소개된다. 

    창의학교 전남은 2017년부터 CJ나눔재단 후원으로 진행한 사업이다. 지난 5년 동안 1천223명의 청소년이 문화멘토링에 참여했다. 이 가운데 음악부문에서 4명이 미국 버클리음대 조건부 입학허가를 받았고, CJ도너스캠프 장학생에 2명이 선정됐다. 국악부문에서는 국립국악고등학교에 1명이 진학하는 등 지역 내 청소년이 문화를 통해 꿈을 찾도록 지원하고 있다.

    신현숙 전남도사회서비스원장은 “재능을 가진 청소년이 꿈을 찾거나 이뤄나가는데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할 것”이라며 “미래 주역인 청소년을 위해 문화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등 체계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창의학교 전남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남도사회서비스원 교육자원팀(☎061-287-8140)으로 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