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전국 최초 ‘팜 나누어드림’ 기부 눈길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전남도, 전국 최초 ‘팜 나누어드림’ 기부 눈길

자원봉사로 농촌 일손 덜고 농가 기부받아 취약계층 나눔 실천
강영구 도 보건복지국장 "보다 많은 자원봉사자 발굴, 더불어 잘 사는 문화 확산하겠다”

팜나누어드림 홍보물.jpg

 전라남도는 자원봉사를 통해 농촌의 부족한 일손을 덜어주는 것은 물론 농가로부터 기부받은 농산물로 취약계층을 돕는 ‘팜(Farm) 나누어드림’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2019년부터 전라남도사회복지협의회에서 추진했으나 올해는 전남도가 나눔 문화 확산과 사업 성과를 높이기 위해 지원에 나섰다.

그동안 사업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는 650여명에 이른다. 

농촌 봉사활동을 통해 기부받은 양파, 마늘, 구기자, 애플수박 등 농산물 2억 3천여만 원 상당을 도내 저소득층 1만 6천여 가구에 전달했다.

자원봉사를 통해 지원받은 농가가 지원만 받은 것이 아니라 수확한 농산물로 지역 취약계층을 돕는 선순환 사업인 셈이다. 농도이면서 취약계층이 많은 전남지역에 가장 적합한 나눔과 상생의 모델로 꼽힌다.

올해는 농번기 인력 수요가 급증하는 6월부터 10월까지 집중 운영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은 농촌 봉사활동을 희망하는 자원봉사자 10명 이상인 대학 동아리나 기업 등이다.

강영구 전남도 보건복지국장은 “장기간 지속되는 코로나19로 농가와 취약계층 모두 어려움을 겪고 있으므로 보다 많은 자원봉사자를 발굴해 더불어 잘 사는 문화를 확산하겠다”고 말했다.

사업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전남도사회복지협의회(☎ 061-283-8477)로 문의하면 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