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성가족재단, 성평등 문화확산 위한 지원사업 개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

광주여성가족재단, 성평등 문화확산 위한 지원사업 개시

4월15일부터 1개월간 청년동아리 25개팀 모집

2030청년 동아리 지원사업 공모 웹자보.jpg
2030청년 동아리 지원사업 공모 웹자보

 광주광역시와 광주여성가족재단이 2030 청년동아리 대상으로 성평등 문화확산을 위한 지원사업에 나서 눈길을 끈다.

광주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김미경)은 ‘매•실•청’(매일 실천하는 청년들)이라는 닉네임을 만들어 2030 청년동아리 지원사업을 4월 15일부터 약 한달 동안 25개팀 청년동아리 모집을 시작으로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2030 청년동아리 지원사업(매‧실‧청)은 지역사회 성평등 문화확산과 청년들 간의 활발한 만남 및 교류의 장 마련을 위한 목적으로 광주광역시에 거주하거나 활동 중인 만19세~만39세 청년들의 모임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매실청은 비슷한 관심 분야의 청년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모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4월 중 청년동아리 모집 홍보와 4월 21일(목) 18:30~ 온라인(zoom)으로 진행 예정인 ‘매실청’ 설명회를 시작으로 5월 최종 발굴과정을 거쳐 선정된 25팀중 활동형 동아리 20팀에게 50만원씩 1차 시상금이 균등 지급된다. 

anigif--진진 웹용.gif

파일럿형 동아리 5팀에게는 100만원씩 2회 분할하여 지급되며, 5개월의 활동 후 11월 최종 결과 발표회를 통해 2차 시상까지 지속적으로 진행된다.

기존 교육, 강의, 워크숍과는 차별화하여 동아리 활동 과정에서 청년층만의 활발한 커뮤니티 형성을 위해 ‘만나서 보면 알 수 있는 것들’이라는 주제로 네트워킹데이, 찾아가는 멘토링데이, 결과발표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김미경 광주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는 “지역 활동 참여를 통해 청년들이 주체적인 활동에 대한 성취감을 느끼고 지역사회 성평등 인식개선과 확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 지속 가능한 청년 커뮤니티 활동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