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올해의 공무원’에 소진호 사무관·박희경 주무관 선정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

광주시, ‘올해의 공무원’에 소진호 사무관·박희경 주무관 선정

광주∼대구 달빛고속철도 국가계획 반영 공로 인정

‘12월의 공무원’ 장애인복지과 조은경·유지혜, 투자유치과 강신정·서기철 선정

이달의공무원(철도정책팀_소진호_팀장,_박희경_주무관).jpg
▲광주광역시가 ‘올해의 공무원’에 선정한 철도정책팀 소진호 팀장ㆍ박희경 주무관.

 광주광역시는 ‘올해의 공무원’으로 교통정책과 소진호 사무관, 박희경 주무관을 선정하고 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2년 시무식에서 시상했다.

또 ‘12월의 공무원’으로는 장애인복지과 조은경 사무관과 유지혜 주무관, 투자유치과 강신정 사무관과 서기철 주무관을 공동으로 선정했다.

‘올해의 공무원’으로 선정된 소진호 사무관, 박희경 주무관은 지난해 6월 광주-대구 달빛고속철도사업 국가 계획 반영 공로를 인정받아 2021년도 광주시 대표 공적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해 광주시 '7월의 공무원'에 선정되기도한 소 사무관과 박 주무관은 당초 국토교통부의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초안에 미반영됐던 달빛고속철도사업을 적극 노력해 국가계획에 최종 반영시키는데 기여했다.

우수공무원.jpg

 ‘12월의 공무원’으로 선정된 장애인복지과 조은경 사무관과 유지혜 주무관은 전국 최초로 최중증 발달장애인에게 365일 24시간 1 대 1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최중증 발달장애인 융합돌봄센터’를 개소·운영해 발달장애인과 가족의 일상 회복에 기여했다.

투자유치과 강신정 사무관과 서기철 주무관은 광주시에 2000억원이 넘게 투자한 쿠팡 유치 등 3390억 원의 대규모 투자를 잇달아 유치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2200여 명의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기여했다. 더불어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투자유치 자치단체 평가에서 광주시가 사상 처음으로 투자유치 최우수 광역자치단체에 선정되는 공로도 인정받았다. 

소진호 사무관은 “광주-대구 달빛고속철도가 조기 착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은경 사무관은 “최중증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이 지역사회 안에서 평범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업무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