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최초 스타벅스 입점 예정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

화순 최초 스타벅스 입점 예정

주변 동구리 호수공원ㆍ수만리 생태공원에 군청 교육청 등 주요 행정관청 자리잡아

승용차로 10분 거리에 조광조 유배지ㆍ주자사당ㆍ화순예술촌 등 '능주권역 관광지'

KakaoTalk_20210828_123553355.jpg
▲현재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인 커피 전문매장 '스타벅스 화순점'.

 화순읍에 스타벅스 커피점이 조만간 입점할 예정으로 공사가 한창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스타벅스 커피점이 입점할 경우 전남지역 군(郡) 단위 지역 최초 진출로, 광주지역 도심 상권이 포화상태에 이르자 '가능성' 있는 군 단위로 화순을 꼽고 출점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광주에서 너릿재를 지나 화순전남대병원쪽으로 가는 길목 초입에 위치한 '스타벅스 화순점' 입점이 성공할 경우 여타 시군으로 영역을 확대할 것으로도 예상된다.

'스타벅스 화순점'은 동구리 호수공원 출입구 주변에 공사중이며, 지근 거리에 화순농협(조합장 조준성)이 로컬푸드점 신축개장을 위해 넓은 땅을 확보해 놓은 상태고, 반경 500m 주변에 군청 교육청 등 행정관청과 호수공원 및 수만리 생태공원 입구가 있어 상업용 명당으로 손꼽히고 있는 지역이다.

또 이 곳에서 승용차로 10분만 달리면 능주권역 관광지(조광조 유배지ㆍ주자사당ㆍ화순예술촌 등)가 자리잡고 있다.

화순예술촌은 이 시대 '마지막 예술선비'로 불리워 지고 있는 근원 구철우(槿園 具哲祐.1904~l989) 선생 유작품이 상설 전시되고 있는 곳으로 향후 지역 초ㆍ중ㆍ고생들의 순방 코스이기도 하다.

인문학코스이기도한 조광조 유배지와 중국인들이 더 사랑하고 존경해 앞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다녀갈 주자사당 역시 주요 관광지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화순농협 로컬푸드점이 문을 열면 광주 동구 학동 지원동 소태동 주민들이 자주 찾을 것으로 전망돼 광주와 화순을 잇는 으뜸 명소로 각광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 소태동 주남마을 입구 정면에 광주 궁전제과가 들어서자 주변 땅값은 물론 상가가 날로 번창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따라서 화순농협 로컬푸드 건물에 스포츠센터가 들어서면 광주지역 고객들이 화순으로 원정 다닐 것이 뻔해 '스타벅스 화순점'과 더불어 이 두곳이 광주손님들을 고스란히 흡수할 것으로 분석된다. 

'사통팔달'에 위치한 지리적 여건과 화순 지역이 아동, 여성, 노인 등 '3대 친화도시'에 공기 좋고, 물 좋고, 인심 좋은 '명품 화순'이기 때문이다.

화순군 3대 친화도시.jpg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