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체육회, 스포츠버스 사업 3개 학교 선정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

전남체육회, 스포츠버스 사업 3개 학교 선정

구례 중동초ㆍ완도 금일중ㆍ신안 비금초… 다양한 체육활동 참여 기회 제공

지난 6월 각 시ㆍ군체육회, 시ㆍ군청 등에 알린 후 도내 4개 학교 공모 참여 결과

스포츠 버스.jpg

 전남도체육회(김재무 회장)는 대한체육회로부터 2021년 스포츠버스 지원 개소 선정 공모에서 구례 중동초, 완도 금일중, 신안 비금초 등 3개 학교가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도체육회는 지난 6월 각 시ㆍ군체육회, 시ㆍ군청, 전남도교육청 등에 이 사업을 알린 끝에 도내 4개 학교가 공모에 참여해 최종 25개교 중 3개교가 선정되는 결과를 얻었다. 

2021 스포츠버스 사업은 스포츠 버스 체험 행사와 작은 운동회 개최 지원사업으로 2가지 형태를 지니고 있으며, 다문화 가정, 한 부모 가정, 기초수급 가정 등의 소외계층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건전한 여가 활동, 여건 조성 및 스포츠참여 형평성 제고로 사회 적응력 향상에 기여를 목표로 하고 있다.

스포츠 버스-.jpg

 이 중 스포츠 버스 체험 행사 지원사항으로는, 개소당 체험 2 ~ 3시간으로 몽골텐트, 발전기, 음향기기, 각종 이벤트 물품 등을 지원하여 스포츠버스 체험, 외부이벤트 체험 등을 지원한다.

작은 운동회 개최 지원사항으로는, 개소 당 2 ~ 3시간의 체험 시간과 기념품, 운동회 물품, 운동회 진행 사회자, 음향시설 등을 통하여 학교 운동회를 지원한다.

김재무 회장은 “스포츠버스 공모사업은 청소년들이 스포츠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는 좋은 프로그램이다”며 “체육회는 해당 학교 및 군체육회 등과 협업을 통해 학생, 학부모, 주민 등의 참여를 독려하는 등 앞으로도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