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권역재활병원 '어울림' 展 열려요”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

“호남권역재활병원 '어울림' 展 열려요”

2월22(월)~28일(일)까지... 광주전남지역 장애인ㆍ비장애인 작가 참여

 '코로나19' 여파로 환자와 가족들 위한 그림잔치 

민주당 이낙연 대표ㆍ이재영 행안부 차관 등 다녀가

어울림전.png

  호남권역재활병원(병원장 문경래)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어울림' 展(2월22~28일)을 개최한다.

병원 1층 힐링갤러리에서 진행될 이번 어울림전에는 광주ㆍ전남지역 장애인과 비장애인 참여 작가들이 최근작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이번 어울림전에는 이진행 광주장애인미술협회장을 비롯 초두 황기환, 이정자, 양경모, 김종훈 작가와 '그림 그리는 정치인'으로 잘 알려진 하주아 남구의회 의원이 참여한다.

특히 이번 어울림전은 '코로나19' 여파로 마음까지 우울해질 수 있는 환자와 그 가족들이 그림으로 다소나마 힐링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자는 취지에서 열리게 됐다.

이재영 차관 감상.jpg
▲이재영 행정안전부 차관(간운데)이 문경래 병원장(맨 왼쪽), 김종훈 작가 등과 함께 그림을 감상하고 있는 모습.

 문경래 호남권역재활병원장은 "벌써 6회째를 맞이한 어울림전이 우리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문화예술 전람회로 자리잡아 가고 있어 흐뭇하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그림으로 하나되는 이번 어울림전을 계기로 저희 재활병원은 앞으로도 장애인과 함께 문화예술 창달에 힘쓰고 항상 배려하고 친절한 병원으로 거듭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낙연 민주당 대표와 이재영 행안부 차관, 이병훈ㆍ이형석ㆍ양향자 국회의원, 장병완 전 국회의원, 구충곤 화순군수 등이 지난 어울림전에 다녀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