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지역 장애인자립생활센터 활동가 역량 강화 워크숍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

광주지역 장애인자립생활센터 활동가 역량 강화 워크숍

11월26~27일 양일간 나주중흥골드스파 연회장서 개최

김태훈 한자협 정책실장ㆍ황현철 전 광주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장ㆍ임소연 한자협 사무총장 초청 강의

1. 메인.jpg
▲김태훈 한자협 정책실장이 '장애등급제 진짜폐지와 종합조사표 바로알기'에 대해 초청 강의를 하고 있는 모습.

 광주지역 장애인자립생활센터 활동가 역량 강화 워크숍이 26일 열렸다.

이번 워크숍은 활동가들의 사회적 역할과 교육을 통해 자기발전의 기회를 마련함과 동시에 정보공유 및 소통의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27일까지 이틀간의 일정으로 나주중흥골드스파 연회장에서 열린 이번 워크숍에는 최흥규 장애인사랑복지회장, 김종훈 어울림장애인자립생활센터소장, 김동효 한마음 장애인자립생활센터소장, 정성주 나눔장애인자립생활센터소장, 김용목 오방장애인자립생활센터소장, ㅇㅣㅁ미이 장애인스쿨 교장 등이 참석했다.

2. 서브.jpg

  첫 날 일정으로 △김태훈 한자협 정책실장의 장애등급제 진짜폐지와 종합조사표 바로알기 △황현철 전 광주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장의 프로그램 기획 및 방법 등의 초청 강의 후 장기자랑, 교류회(연대와 우애의 시간)가 진행됐다.

둘째 날에는 오전 9시30분 임소연 한자협 사무총장의 만65세 '장애인활동지원 수급자격 상실' 내용 및 장애인계 주요 현황 강의에 이어 워크숍 소감나누기, 중식을 함께한 후 이틀간의 일정을 마감한다.

김종훈 어울림장애인자립생활센터소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장애인 및 활동가들의 지친 심신을 달래고 침소의 시간을 갖기 위해 이번 워크숍이 마련됐다"며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각종 정보 공유는 물론 따뜻한 사랑과 배려하는 마음만큼은 항상 잊지 않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3. 서브.jpg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