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화순군, 청춘문화살롱 청년들과 함께한 문화·역사 탐방

기사입력 2020.10.23 01:1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0월22일 화순예술인촌서 구철우 선생 작품 감상 후 조광조 유배지 등 둘러봐

    장만식 기획실장ㆍ류해진 홍보팀장ㆍ김선자 인구정책팀장 동참

    박용철 농업기술센터 소장ㆍ최은순 과장ㆍ여은주 팀장도 합류

    역사문화탐방 사진1.jpg

     화순군(군수 구충곤) 청춘 문화살롱 수강생들을 비롯한 청년들이 22일 문화·역사 탐방에 나섰다.

    이들은 이날 능주면 만수리 소재 화순예술인촌에서 근원 구철우 선생 작품들을 감상한 뒤 정암 조광조 선생 유배지를 둘러보는 등 의미 있는 하루를 보냈다.

    화순 청춘 문화살롱 수강생들은 먼저 화순예술인촌에서 근원 구철우 선생의 철학과 예술 사상을 귀담아 듣고 서예 체험실에서 직접 붓글씨를 써 보기도 했다.

    이날 장만식 기획감사실장ㆍ류해진 홍보팀장ㆍ김선자 인구정책팀장은 이들 청년들을 안내하며, 정암 조광조 선생 유배지와 주자 사당 등 능주권역 관광지에 대해 설명을 곁들이기도 했다.

    근원 구철우 선생 작품 감상 자리에는 박용철 농업기술센터 소장ㆍ최은순 과장ㆍ여은주 팀장도 함께했다.

    군은 화순 거주 청년들이 삶의 질 향상과 창의적 활동을 도모함은 물론 화순의 문화예술, 역사가 살아있는 공간에서 잠시나마 지친 삶을 잊고 인문학적 경험을 통한 휴식과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문화, 역사탐방 시간을 마련했다.

    화순군은 오는 12월까지 구 무등산국립공원 동부사무소(화순읍 충의로 100) 2층에서 ‘화순군 청춘 문화살롱’을 다양한 강의와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역사문화탐방 사진2.jpg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