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립산수도서관, 어린이북카페 조성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광주시립산수도서관, 어린이북카페 조성


어린이실 확대·체험형 동화구연시스템 설치... 문화공간으로 선봬

산수도서관 어린이북카페1.jpg

 광주광역시립산수도서관에 어린이북카페가 마련됐다.

어린이북카페는 산수도서관이 2020년 문화체육관광부 생활SOC사업에 선정돼 지난 5월부터 조성 공사를 추진, 4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어린이북카페는 기존 협소한 어린이자료실(189㎡)을 확대(273㎡)하고, 북스타트실, 장애인실, 갤러리 등 실별 공간을 통합하는 등 조정을 거쳐 총 808㎡ 규모로 보다 쾌적한 독서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대형 스크린의 3D 화면에 참여자들의 모습을 투영해 직접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 독서에 대한 흥미와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가상현실(VR) 체험형 동화구연시스템’을 구축하고, 

종이책에 부착된 태그로 음성 및 전자책을 사용할 수 있는 ‘더 책’과 다문화 도서 코너 등을 설치해 이용자들이 다양한 자료를 다각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산수도서관은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방학을 맞은 초등학생(3~6학년)을 대상으로 ‘독서백신! 면역력 UP!’이라는 주제로 여름 독서교실을 개최한다. 이번 여름 독서교실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비대면 방식 수업으로, 학생들의 독서습관 형성을 위한 주제도서 강연, 독서토론 등 다양한 독후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 산수도서관(062-613-7812)으로 문의하면 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