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강진군, 2020 세계대학역도대회 성공개최 협약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

조선대-강진군, 2020 세계대학역도대회 성공개최 협약

자원봉사 통한 사회참여 및 자원봉사자 선발 및 교육 등

조선대-강진군 세계대학역도대학 협약식.jpg

  조선대는 강진군과 '2020 FISU 세계대학역도선수권대회' 자원봉사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대회 성공개최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2020 FISU 세계대학역도선수권대회'는 오는 10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강진군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세계대학역도대회는 군 단위로는 최초로 열리는 세계대회로, 개최 이전부터 세간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번 협약은 지난 24일 열린 '2020 FISU 세계대학역도선수권대회' 발대식에서 진행됐다.

협약내용은 자원봉사를 통한 사회참여 및 사회발전과 동력 축적과 자원봉사자 선발 및 교육 등이다.

민영돈 조선대 총장은 "도전하는 세계의 청년들이 최상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저를 비롯 교수들과 학생들이 열심히 응원하고 지원하겠다"며 "실시간 SNS 서포터즈, 선수단 등록센터 지원 등 활동을 통해 세계 교류의 장이 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승옥 강진군수(조직위원장)는 "이번 대회를 위해 자원봉사 등 지원을 약속해 주신 조선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조선대의 지원으로 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러낼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스포츠의 도시 강진 위상이 한층 업그레이드 될 것이며,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