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구장애인복지관, 주거환경개선사업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

광주서구장애인복지관, 주거환경개선사업 실시

장애인가정 대상 공공·민간기관 및 단체와 협력 추진

광주서구장애인복지관 집수리 모습.jpg

  광주서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대만)은 생활환경이 열악한 장애인가정을 대상으로 공공·민간기관 및 단체와 협력하여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주거환경 개선사업 대상은 유덕동에 거주하는 장애인 조손가정 세대로 노후된 주거환경은 물론 대학에 입학한 손녀가 별도의 생활공간이 없어 불편함을 겪고 있는 가구로 진행되었다. 

이 사업을 위해 ‘참여’와 ‘나눔’의 가치 아래 다양한 보건·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희망나눔주주연대』의 주거환경개선비 지원과 더불어『유덕동행정복지센터』의 폐기물 처리 및 화장실 문 교체, 『어울림나눔봉사대』의 전문 자원봉사 인력지원 등 지역사회에 내재된 자원을 활용하여 주거환경을 새롭게 정비했다. 

특히, 『희망나눔주주연대』에서는 주거환경개선비 이외에 향후 1년간 교육비와 생활비를 지원하기로 하여 더욱 뜻깊은 사업으로 진행되었다.

이대만 관장은 “앞으로도 주거환경개선이 절실히 필요한 장애인 세대를 발굴하여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지역사회에 있는 공공과 민간기관 그리고 단체들과의 교류와 협력을 통해 사각지대에 놓인 장애인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할 수 있기를 소원한다”고 말했다.

광주서구장애인복지관은 서구지역 장애인에게 찾아가는 서비스를 통해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서비스관련 사항은 광주광역시서구장애인복지관 재가지원팀(062-710-3020)로 문의하면 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