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화순군 관내 기관장들 '코로나19' 합동방역 활동

기사입력 2020.02.27 08:4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월26일 오후 2시 고인돌전통시장... 구충곤 화순군수ㆍ강순팔 군의회 의장ㆍ백형석 화순경찰서장ㆍ김천국 농협 화순군지부장 등 참여

    1_시장방역(구충곤군수).JPG
    ▲구충곤 화순군수가 읍내 고인돌전통시장에서 방역활동을 하고 있는 모습.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26일 오후 2시 관내 기관장들이 모여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하기 위한 대책을 논의하고 화순 고인돌전통시장에서 합동방역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방역에는 구충곤 화순군수를 비롯 강순팔 화순군의회 의장, 백형석 화순경찰서장, 최원식 화순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천국 농협 화순군지부장, 김용호 화순소방서장 등 관내 기관장 10여명이 참여했다.

    기관장들은 고인돌전통시장 상인회에 들러 애로사항 등을 청취한 후 마스크와 방역복을 착용하고 두 개 조로 구역을 나눠 방역에 나섰다.

    방역에 앞서 기관장들은 군청에서 대책회의를 열고 코로나 19 현황을 공유하고 향후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도 했다. 회의에서는 관련 기관 간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구축해 방역을 강화하는 한편, 군민들이 과도한 공포심이나 불안감을 갖지 않도록 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1_대책회의 사진.JPG
    ▲화순군 관내 기관단체장들이 전통시장 방역에 앞서 군청에서 대책회의를 갖고 있는 모습.

      구충곤 화순군수는 “군민의 안전을 위해 관내 기관단체는 물론 정부, 타 지자체 등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견고한 방역체계를 구축하겠다”며 “코로나 19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계신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에게 현실적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 방안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순군의 기관단체 뿐만 아니라 사회단체와 주민들도 코로나 19 조기 극복을 위해 적극 참여하고 있다. 해병대 화순전우회(회장 문형선)는 지난 주말 종교시설 등 다중이용시설 방역 봉사활동을 펼쳤고, 대한전몰군경유죽회 화순군지회(회장 조민현)과 열린성심약국에서는 기부금과 소독젤 등 기부물품을 기부하기도 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