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코로나19 확산 대비 사전 예방 총력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소식

화순군 코로나19 확산 대비 사전 예방 총력

24일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실·과·소장, 13개 읍·면장 참석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jpg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방역 활동 강화 등 지역 유입 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24일 군은 실·과·소장, 13개 읍·면장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열고 전국적인 코로나19 발생 상황, 지역 대응 상황 등을 점검하고 방역 등 선제 대응 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군은 감염병 신속 전담 대응반을 지속해서 운영해 신속하게 대처하고 있다.

군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긴급 예산을 확보해 감염병 마스크 27만 매 등 예방 물품 4종을 주민에게 지원했고 공공시설, 다중 이용시설 등 방역 활동에 온 힘을 쏟아왔다. 보건소는 선별진료소에 이동형 X-ray 장비를 비치하고 흉부 방사선 촬영을 통한 폐렴 여부 확인 등 조기진단과 신속 조치 등에 주력하고 있다.

군은 상황이 종료될 까지, 전통시장·교통시설·어린이집과 학교 등 다중 이용시설과 공공시설의 방역 소독을 시행하고 예방수칙 등을 알리는 방송을 지속적으로 할 계획이다. 예방 물품 공급, 방역, 조기진단, 홍보 등 대응체계를 유지하며 지역 사회 유입을 막겠다는 방침이다. 

군은 코로나19 흐르는 물에 비누로 꼼꼼하게 손 씻기, 기침할 때 옷소매로 가리기, 다중시설 이용할 때 반드시 마스크 착용하기 등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와 다중 행사 자제 등을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질병관리본부, 전라남도, 관내의료기관 등과 핫라인을 구축해 지역 사회 유입과 감염이 없도록 적극적인 선제 대응에 나설 것”이라며 “방역 물품 등을 추가로 확보해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