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법인 낭암학원, 동아여고 교장 선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학교법인 낭암학원, 동아여고 교장 선발

현 동아여고 김영수 교사 차기 교장으로 결정

동아여고 차기 교장 김영수.jpg

  학교법인 낭암학원이 광주 전체 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동아여고 교장 공모에서 이 학교에 재직 중인 김영수 교사가 신임 교장으로 최종 결정됐다.

학교법인 낭암학원은 지난 1월29일부터 1월30일까지 이틀 동안 교장 공모원서를 접수했고 지난 6일 전형을 거쳐 김영수 교사를 차기 교장으로 최종 선정했다.

이번 교장공모는 광주시교육청 산하 공·사립 중·고등학교에 재직 중인 15년 이상의 경력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동아여고에 재직 중인 교원 4명과 광주 공립 고등학교에 재직 중인 교원 2명 등 총 6명이 지원했고 학교경영계획서 발표, 심층 면접, 상호 토론 등의 전형 과정을 거쳤다. 

이번 공모에서 차기 동아여고 교장으로 결정된 김영수 교사는 1989년 3월 동아여고에 부임한 이래 31년 동안 이 학교에서 줄곧 근무했고, 학년부장과 교무부장을 맡은 바 있다.

차기 동아여고 교장 김영수 교사는 “학교구성원들과 소통과 협력으로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낭암학원 김성영 이사장은 “동아여중·고에 재직 중인 교사 뿐만 아니라 광주 전체 교사를 대상으로 공모범위를 확대 실시한 공모 전형에서 결정된 것이라 더 의미가 크다”며 “동아여고 교직원 및 학생, 학부모들의 의사를 존중해 학교발전을 이끌어 내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