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성 문재인대통령직속 국민소통특별위원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

서정성 문재인대통령직속 국민소통특별위원

1호 공약으로 청년정책 발표... 공정하게 홀로 설 수 있는 맞춤지원

서정성.jpg

 서정성(48) 문재인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특별위원이 1호 공약으로 청년정책을 발표하며 표심 잡기에 나섰다. 

서 예비후보는 14일 보도자료를 통해 “청년들이 공정하게 홀로 설 수 있는 맞춤지원을 통해 맘껏 꿈을 펼칠 수 있는 남구를 만들겠다”며 ▷청년주택 도입 ▷청년고용 인센티브제 도입 ▷청년수당 ▷‘될 때까지 청년창업지원센터’설립 등을 제시했다.

특히 서 예비후보는 일회성 지원에 머물러 있던 현재 청년창업지원정책의 한계성을 지적하고 “남구의 청년이 한번 실패해도 계속 도전할 수 있도록 최대 10년까지 지원하는 ‘될 때까지 청년창업지원센터’를 설치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빈집이나 폐가를 활용, 리모델링 후 대학생이나 20대 청년 등에게 저렴하게 임대주택을 제공하는 ‘청년주택’ 도입과 구직활동 중인 20대 청년을 대상으로 연 1,000만원을 지급하는 ‘청년수당’ 도입은 부모찬스 없이 모든 청년이 공정하게 출발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 밑거름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청년층에 거창한 공약을 제시하기보다 반드시 지킬 수 있는 공약을 제시하겠다”고 전했다.  

전남 강진 출생인 서 예비후보는 조선대 의학박사, 광주대 사회복지학 박사를 졸업하고 현재 인제대에서 통일학 박사과정에 재학중인 보건복지·통일분야 전문가로 현재 더불어민주당 국민통합위원회 부위원장,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의료보건위원장, 광주광역시 남구의사회장으로 활동하며 아이안과 대표원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한편 서 예비후보는 지난 8일 예비후보등록 후 출마선언과 대규모 북콘서트를 연달아 개최하는 등 집중적인 캠페인을 시작하며 본격 세몰이에 나섰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